제목 감성리더십 교육 위버지니어스, 안전한 통학버스 캠페인 실시
작성일 2019-06-27 조회수 72
이전글 위버지니어스 미사강변원, 29일 학부모설명회 개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감성리더십 교육 위버지니어스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통학버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작년 여름 통학버스에서 하차하지 못한 아이가 차량에 오랫동안 갇혀 있다가 숨을 거둔 안타까운 사건이 있었다. 함께 탄 선생님과 운전자가 한 번만 더 확인을 했더라면 어땠을까? 안전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실감하는 사례였다.

그런데 아이들이 크게 다치는 사고는 통학버스에 타고 있을 때만이 아니다. 차와 사람 간의 사고, 즉 통학버스에 치여 다치는 사고도 많다. 아이가 자신의 통학버스를 발견하고 타려고 뛰어가다가 치이는 경우도 있고, 버스에서 내린 후 운전자가 잘 보지 못하는 곳에 서 있다가 사고가 나기도 한다. 차가 완전히 서기 전에 움직이다가 넘어지기도 하고, 옷이나 가방이 끼어서 다치기도 한다.

더 이상 이러한 사고가 반복되지 않도록 관련 법률을 강화하고, 교육기관에서는 통학버스 동승자와 운전자에 대한 안전교육을 강화하며, 차량에 어린이 하차 확인 장치를 설치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위버지니어스에서는 ‘스쿨버스에서의 약속을 잘 지키는 아이’ 캠페인을 전국 위버지니어스 원내와 각 가정에서 실시하도록 전개 중이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은 다양한 상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 예방과 올바른 대처 방법을 배울 예정이다.
목록